동대문 버핏의 쉬운 주식 투자!

세운메디칼이 모처럼 박스권을 돌파하는 강세입니다.

그간 소송 문제로 다른 헬스케어 관련주에 비해 약했는데 오늘은 세운메디칼이 약진하고 있습니다.


세운메디칼은 45년 업력의 검증된 의료 소모품 제조회사입니다.

의료용 흡인기, 체액유도관, 스텐트 등 병원에 입원해보신분들은 많이 접했을 다양한 소모성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지난 14년간 한번도 매출이 역성장을 하지 않는 검증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역성장 없는 세운메디칼)


한국도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의료용 소모품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어 세운메디칼의 성장은 의심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작년에 베트남 공장을 완공하면서 생산량이 크게 확대된점도 긍정적입니다. 

베트남 공장 완공 지나치게 내수중심적이던 매출 구조를 수출 중심으로 전환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외에서도 의료 소모성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세운메디칼 주요 제품)


세운메디칼 제품중 핵심은 의료용 흡인기와 카테터입니다.

이 시장은 이미 세운메디칼이 장악한 시장으로 안정적인 현금 창출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비혈관용 스텐트와 다양한 신제품의 조합으로 2015년에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최근 의료기기 시장에서 가장 핫한 나라가 중국인데 베트남 공장 가동을 시작으로 중국 진출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이미 국내와 세계에서 검증된 업체이기 때문에 중국에서도 점유율을 어느 정도 확보한다면 기업가치 증대에 상당한 플러스 요인이 될 것입니다.


네덜란드 업체와의 200억짜리 소송으로 주가가 지지부진했지만 소송까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설사 지더라도 일회성 비용 처리하면 됩니다. 

부채비율 10%로 사실상 무차입경영을 하고 있어 이자비용이 없습니다.


소송보다는 세운메디칼의 펀더멘털 자체만 보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적극적 비중확대 구건이라고 판단됩니다.


Posted by 이지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