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관 매수로 반등 성공. 낙폭과대주 비롯 단기 트레이딩 가능?
- 기관 수급 부담 해소 중... 추가 상승 가능
- 업종, 종목별 차별화 심화... IT, 헬스케어 업종 주목.
(악재는 이미 알려진 악재들 중국 경기 둔화, 중동 리스크, 4분기 실적 부담, 연말 배당 목적 유입된 자금 이탈.)
(수급은 개선 기대, 환율 부담 있지만 기관은 개선 -> 금융투자 중심 유입된 2조원중 절반이 이미 출회. 다음주 만기까지는 부담있으나 물량 부담은 크게 축소. / 투신권 펀드 자금 유입도 지속 증가 추세)
(부정적으로 볼 필요도 긍정적으로 볼 상황도 아님. 제한된 움직임 -> 결국 종목)
(단기 반등 가능하나 추세 전환 어렵고 종목별 차별화 심할 전망, 대형주 부진 불가피. 중소형주 상대적 강세 지속되나 업종, 종목별로 차별화 심함. 지난해와 같은 중소형주 순환 상승보다는 주도주 쏠림 현상 심화.)
(셀트리온, 종근당, 디오)
(전기차, OLED와 더불어 스마트폰 부품 섹터 주목. 삼성전자 갤럭시 모멘텀)
2. CES2106. 추가적 관심 갖을 종목은?
- CES 2016의 화두는 산업간의 융합.(자동차+IT, IOT)
- 주요 관심 테마 : 스마트카, 인공지능 로봇, 사물인터넷, HDR(하이다이내믹레인지 , 퀀텀닷, OLED)
- 관심종목 : 한라홀딩스, 유진로봇, 에스에프에이
3. 한화테크윈 KAI 지분 5% 매각
kAI 인수 사실상 포기. 지분 추가 인수 기대있었지만 매각결정하면서 해외 업체로 눈돌릴 듯. 지난해 삼성탈레스, 테크윈 인수한 이후 KAI도 인수하면서 방산업계 최강자가 될 듯 했지만 가격 부담으로 포기한 듯. 산업은행 지분 가치만 2조원 정도. 항공기 엔진 부품 사업 성장. 비싸게 인수할 필요성은 없다고 판단.
산업은행 지분 매각 당장 어려울 듯. 현대차 10% 보유한 것도 부담. 오버행 이슈로 당분간 주가 부담. 지난해 KFX 대규모 수주 역효과로 올해 수주 역성장 불가피도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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