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버핏의 쉬운 주식 투자!

건설업종에 대한 좋은 리포트가 나왔네요.(하나대투증권 채상욱, 박준형 애널리스트)


국내 주택 시장은 사실 지난 몇년간 극심한 거래 부진속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해외건설도 수주 부진과 저가 수주로 큰 타격을 받았구요.

그러다보니 한국의 대형 건설사들 체면이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올해는 확실히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빅배쓰를 통해 웬만한 손실은 털어냈고 국내 주택 시장은 큰 기지개를 켤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4년 주택수주는 13년보다 무려 40%나 성장하면서 2008년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이 효과를 어느 정도 받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택 수주의 증가는 해외 부실 공사로 고생하는 대형 건설주에는 좋은 소식이지요.



국내 대표 건설사들의 주택분양 호 수입니다. 2012년 바닥을 찍고 서서히 기지개를 키고 있습니다. 올해 83% 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택분양이 늘어난다는 것은 현그 흐름에 매우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거기에다 1호당 평균 공사비도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입니다. 2013년 호당 1.03억원에서 2014년 1.22억원으로 증가하였고 올해 주택 분양이 사상 최대가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호당 공사비는 더욱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택 시장만 놓고 보면 최선호주는 대우건설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 처럼 대우건설의 주택부문 매출이 가장 높습니다.

주택만하는 현대산업의 주가가 가장 좋았지만 올해는 대우건설이 기대됩니다.

대우건설은 타 업체와 달리 해외 부실 리스크가 가장 적습니다.


2016년부터 국내 재건축대상 아파트가 현 40만호에서 80만호로 2배 이상 증가한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재건축의 강자 대우건설에는 상당한 모멘텀이 될 듯 합니다.


몇년간 최악의 시절을 보낸 대형 건설주...

2015년에는 건설주의 비상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대우건설과 함께면 더욱 좋겠네요!



------------------------------------------------------------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많이 놀러와 주세요 ^^


http://cafe.daum.net/allthatvalue




Posted by 이지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