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버핏의 쉬운 주식 투자!

씨젠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 업종내에서 정말 왕따당한 기업중의 하나입니다.

남들갈때 안가고 빠지면 더 빠지는 흐름이 이어졌는데 금일은 제대로 올라가네요.


씨젠은 분자진단 시약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다중 진단 시약을 최초로 개발하여 글로벌 헬스케어 업체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분자진단 시장은 그동안 하나의 시약으로 하나의 질병만 진단이 가능했는데 씨젠은 하나의 시약으로 24개의 질병을 동시에 진단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간 이익이 100억도 안되는데 시총이 1조원 가까이 되는것이 그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기술력에 대한 프리미엄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해외 기술수출이 아직까지는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작년에 일본과 미국업체에 하나씩 수출했는데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더 많은 업체에 수출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향후 주가 흐름은 해외 기술 수출에 달려있습니다.

실적보다는 그부분을 주목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좀 비싸다는 게 아쉽네요.


Posted by 이지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