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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의심과 공존하는 기회.(삼성증권)


* 원화약세로 현대/기아차의 주가반등이 시작되었으나 근본적인 경쟁력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 중국, 한국, 미국 등 주요시장에서 판매약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

 

* 글로벌 수요둔화 및 경쟁심화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간 성장률차이가 없는 상황에서 현대/기아차는 원화약세를 어떻게 활용하는 가에 따라 차별화가 가능한 상황.


현대/기아차가 글로벌 공장의 가동률 향상을 위해 가격인하라는 차선책을 선택하면서 9월 이후 주요 시장 별로 M/S추이에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 원화약세 및 글로벌 가동률 회복의 2가지 요인만으로도 16년에 대한 이익 가시성은 확보되었다고 판단.


* 지난 1년간 이어진 과매도로 작은 변화에도 큰 폭의 주가 상승이 가능한 바, 관심이 필요한 시점. 섹터비중을 ‘Overweight’로 상향조정. 3Q15에 중국시장에 대한 우려, 지배구조 등으로 인한 완성차의 주가 조정을 매수기회로 활용하기를 권유. 부품주 주가는 완성차와 방향성은 동일하겠지만 3Q15실적우려가 있어 완성차보다 회복속도는 느릴 전망. 배당수익률 및 Stress test를 통해 산출한 대형 3사의 주가 지지선은 현대차 13만원, 기아차 4만원, 모비스 16만원임.


Posted by 이지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