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버핏의 쉬운 주식 투자!

금일의 핫이슈 종목!


종목명 : 와이지엔터


업종분류 : 오락, 문화 / 연예기획사


시가총액 : 7700억원


최대주주 : 양현석외 6인 39.7%


주요제품 매출 비중 : 로열티 31%, 음반 및 음원 23%, 콘서트 17%, 광고 13%, 기타 16%


실적분석 : 1분기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13.5% 감소. 1분기 실적은 빅뱅의 일본 돔 투어 실적이 인식되었고 음원 판매 호조와 소속 연예인 광고 매출 증가로 기대치를 만족하였지만 연결 자회사 YG플러스의 영업손실 14억원 인식으로 영업은 기대치 하회. 2분기 실적은 신인그룹 활동 증가로 성장을 기대함.


이슈분석 : 와이지엔터의 주가 흐름이 심상치 않습니다. 강력한 박스권 저항인 5만원을 드디어 넘어섰습니다. 기관투자자의 순매수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근 3년간 못오른 설움을 털어낼지 기대가 됩니다. 


빅뱅의 월드투어가 순조롭게 진행중이고 앨범판매도 꾸준합니다. 신인그룹 아이콘이 8월에서 9월사이에 데뷔할 예정인데 인지도가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어 제2의 빅뱅을 기대해 볼만합니다. 위너는 정규 2집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는 역시 중국 사업인데 2014년 12월 텐센트를 파트너로 확보하면서 음원 독점 계약을 맺었습니다. 중국에서의 인지도 확산과 더불어 올 하반기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실적 부진으로 악영향을 줬던 자회사 YG PLUS도 본격 턴어라운드가 기대됩니다. 아직은 사업 초기라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고 있지만 화장품 브랜드 문샷이  명품 화장품 편집샵인 세포라에 입점하면서 본격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니다.


이제 주가 상승은 시작되었습니다. 6만원까지 가보자구요!


투자의견 : 매수 및 보유





Posted by 이지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