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버핏의 쉬운 주식 투자!

코나아이(2018년 4월 30일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보고서 참고)


변화의 갈림길에 서다!


1) 신규사업 출시, 턴어라운드 성공할 것인가?


- 스마트카드 제조 기업. IC카드 보급 확대로 10년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 27.7%


- 15년 이후 국내 매출 정체 및 해외 매출 감소


- 17년 11월 신규사업 코나카드 출시 및 결제 솔루션 제공


2) 코나카드 흥행 기대


- 코나카드는 카드에 돈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카드. 정해진 금액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체크카드와 비슷한 성격


- 체크카드 대비 강력한 할인 혜택(제휴가맹점 할인율 : 코나카드 10~30% VS 타사 체크카드 5~20%)


- 청구할인, 환급할인이 아닌 즉시 할인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체감하는 할인율 차이는 더 큼


- 은행에 갈 필요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카드 발급 가능. 접근성에서 우위


3) 코나카드 기반 비즈니스 모델 매력적


- 가맹점 할인 혜택을 소비자와 공유. 코나아이가 제휴 가맹점으로부터 26% 할인가로 선매입. 이후 코나카드 고객에게 20% 할인혜택 제공. 차익인 6%를 수익으로 인식


- 선불카드 이용자가 충전한 선수금으로 단기자금 운용. 체크카드 점유율 2% 가정시(현재 점유율 0.3%) 예상 수익은 연간 21억


- 선불카드 결제 수수료 수익. 선불카드 결제 금액의 1%를 이익으로 인식. 예상 수익은 연간 354억


- 선불카드 결제솔루션 제공으로 결제금액의 1% 수수료를 가맹점으로 수취

Posted by 이지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