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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월 30 일부터 8 월 2 일까지 4 일간 상해에서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개최 예정. 올해 13 회를 맞고 있는 차이나조이는 세계 3 대 게임쇼 (E3, 도쿄게임쇼, 게임스콤)에 버금가는 규모로 성장했으며 이는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성 때문.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2016 년 약 10 조원(+33% YoY)을 상회하며 글로벌 최대 시장으로 떠오를 전망. 국내 업체들 또한 차이나조이에서 중국 진출 신작을 전시할 예정으로 향후 중국 진출 성공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관련업체로는 엔씨소프트, 위메이드가 있음. 엔씨소프트와 위메이드는 각각 2016 년 P/E 17.1 배, 33.4 배에서 거래 중 (블룸버그 기준).



7 월 30 일~8 월 2 일 ‘차이나조이’ 개최 예정

7 월 30 일부터 8 월 2 일까지 4 일간 상해에서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개최 예정. 약 700 여개 게임사 (2014 년 500 여개)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방문객 수는 25만명 (2014 년 20 만명)에 달할 전망으로 최대 규모로 치뤄질 전망.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지속

차이나조이가 주목 받는 이유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성 때문임. iResearch에 따르면 2015 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1,325 억 위안 (+20% YoY, 약 24.9 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이며 모바일 게임 시장이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 모바일 게임시장은 2015 년 408 억 위안 (+48% YoY, 약 7.6 조원), 2016 년 544 억 위안 (+33%YoY, 약 10.3 조원)으로 성장할 전망으로 북미, 일본 시장을 제치고 글로벌 최대 시장으로 등극할 전망.


국내 게임 업체들의 전시작에 주목

국내 게임 업체들 또한 차이나조이에 참석할 예정으로 엔씨소프트 (036570 KS,

N/R), 넷마블 (not listed), 위메이드 (112040 KS, N/R)에 주목 필요. 차이나조이에서의 시장 반응에 따라 중국 내 향후 성과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1) 엔씨소프트는 올해 말 출시 예정인 ‘길드워 2’ 확장팩 (퍼블리셔: 콩종)과 ‘MXM’

(퍼블리셔: 텐센트)을 전시할 예정. 길드워 2 확장팩은 올 연말 북미/유럽 출시 예상. MXM 은 6 월 중국에서 1 차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차이나조이 기간 중 2 차 테스트 등 향후 일정 공개될 전망. 연내 국내 출시 이후 해외 시장 진출 예정으로 로열티 매출 증가에 기여 가능.


2) 넷마블은 국내 매출 순위 1 위 모바일 RPG 게임인 ‘레이븐’ (퍼블리셔: Netease)을 전시할 것으로 현지화 작업 이후 하반기 중 중국 출시 예정. Netease (NTES US,N/R)는 현재 중국 iOS 매출 순위 1 위인 ‘몽환서유’를 서비스 중으로 RPG 게임 서비스에 강점이 있음.


3) 위메이드의 ‘미르의전설 2’ IP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열혈전기’ (개발: 샨다게임즈, 퍼블리셔: 텐센트)도 공개될 예정. 총 사전 예약자 450 만명을 돌파했으며 8 월 3 일 안드로이드버젼 OBT 시작 예정. 웹젠의 ‘전민기적’의 경우 출시 초기 총매출 월 350~400 억원 수준 기록.


Posted by 이지밸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