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큰 시장을 향해(LIG투자증권)
국내 영화 배급시장 점유율 6.6%로 4대 메이저배급사(2014년 기준 CJ E&M 37.0%, 롯데 21.3%, 쇼박스 12.9%) 중 4위 업체
영화배급 및 부가판권 관련 매출비중이 95%이상이며 안정적인 배급수수료를 기반으로 고유계정 투자비율을 20% 수준으로 맞추어 안정성과 수익성을 유지시키는 전략. 2014년 영업이익률 9.8% 기록하는 등 경쟁사 대비 수익성 우수한 것으로 파악
자회사 ‘판다’를 통해 연간 100억원 수준의 부가판권 매출이 발생되고 있으며 국내(IP-TV, 케이블, 위성) 시장 및 해외 시장에서의 국내영화 수요 증가로 향후 성장 가능성 높은 상황
중국 영화시장 진출을 통한 성장동력 마련중
국내 시장의 성장한계를 인지, 중국시장 진출을 통한 추가성장 가능성 제시
중국 영화시장은 향후 최소 2배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추가적인 성장잠재력도 충분
중국 드라마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화책미디어와 지분율 각각 50%로 합작법인 설립
연말부터 영화를 시작으로 향후 드라마 부문까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
동사는 중국시장 진출에서 영화 기획 및 제작을, 화책미디어가 배급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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